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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I 지원대상 이용기간

newsphere 2023. 12. 30.

2022년부터는 취학통지서를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가 도입되었습니다. 향후 2024년에 취학 예정인 약 40만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 온라인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편리하게 온라인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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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취학통지서 대상 초등학생

 

 

2024년에는 예비 초등학생이 되는 어린이들이 약 40만명에 달합니다. 이에 따라 취학통지서의 제출이 필요하며, 이를 전통적인 우편이 아닌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가정이 맞벌이 부부로 이루어져 있어 우편 수령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서비스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란?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취학 예정인 아동의 입학 통지서를 인터넷으로 조회하여 발급하고, 해당 초등학교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학부모는 예비소집일에 우편이나 방문 없이 간편하게 취학통지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취약통지서 온라인 조회 발급 제출방법

 

취약통지서 온라인 조회 발급 제출방법은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취학통지서를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제출과 온라인 제출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서울 지역에서는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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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후

 

온라인 제출 후에는 신청 결과 확인에서 출력된 입학통지서와 함께 다양한 안내문이 출력됩니다. 이를 통해 예비학부모는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외 전국 지역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는 예비소집일에 직접 입학통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는 발급만 가능하며 출력된 통지서는 제출이 불가능합니다.

 

 

예비소집일

 

정부 24 취학 통지서 온라인 발급
정부 24 취학 통지서 온라인 발급

 

예비소집일에는 취학예정 아동과 함께 참석하여 입학 관련 사항을 안내받아야 합니다. 어려움이 있는 경우, 보호자는 주민센터나 학교에 신청하여 취학면제나 입학 연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약통지서 관련 문의

 

취약통지서로 배정받은 학교가 아닌 타 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관할 교육청에 문의해야 합니다. 또한, 외국에서 귀국한 아동, 재외국민의 자녀, 북한이탈주민의 자녀, 다문화가족 구성원인 아동의 경우, 취학통지서 발급이 되지 않으므로 교육청에 문의해야 합니다.

 

취학통지서는 세대주(보호자)만 발급 가능하므로 보호자 변경이 필요한 경우 주민센터에서 처리하고, 조기입학 또는 입학 연기는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취학통지서 제출 서비스를 통해, 예비학부모들은 효율적으로 입학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도에 대한 이해와 온라인 서비스의 활용은 향후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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